산과 사람들

개화산의 명품 참나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08회 작성일 22-11-16 01:22
본문
부족함이 많은 내가 20년의 세월동안 한결같은 마음으로, 환경선진 대한민국을 이룩하고 깨끗한 지구촌을 건설하기 위한 목표를 향하여, 매일 새벽부터 실천적인 쓰레기 줍기 환경운동을 전개하는 대한민국 수도 서울특별시의 관문인 강서구 방화동에 위치한 개화산과 치현산!
나는 개화산과 치현산 그리고 방화동 동네를 누비면서 환경운동을 전개 하다보니, 수많은 자연 친구들을 만나게 되며 그들과  반갑게 인사를 건네면서 무언의 대화를 나누게 되고, 많은 지혜와 깨달음 그리고 새로운 힘을 얻게 되는데, 나의 삶에 있어서 접목을 시켜가고 있으니 자연 친구들은, 나의 생명과도 같은 소중하고도 고마운 친구들인 것이다.
나는 자연 친구들을 통하여 보다 더 감사하며, 보다 더  행복하고 보람된  삶을 영위하기 위해, 하루 천 가지 크고 작은 즐거운 일을 만들고, 천 번씩 웃으면서 천 번씩 감사한 마음으로 나의 인생 여정길을 걸어 가고자, 언제 어디서든 세상 사람 누구를 만나더라도 또한  함부로 버려진 쓰레기를 주울 때도 그리고 각양 각색의 자연 친구들을 만나더라도 반가운 마음으로 실천하며 살아가게 되는데, 예쁜 곷이나 특별하게 생긴 자연 친구들을 만나게 되면, 반갑게 인사를 건네면서 자세하게 관찰을 하며 무언의 대화를 많이 나누게 된다.
대한항공 지하철 5호선 개화산역과 대한항공 전산쎈터 뒷편 방향에 있는 개화산 둘레길이 시작되는 부근에, 매우 특별한 모양의 참나무 한 그루가 건강하게 살아가고 있다.
수십년의 세월동안 살아왔을 참나무는 나무 중간 부근이 둘로 갈라져 있으며 매우 특별한 형상의 모습으로 살아가는 이 참나무를 만나게 되면, 나는 호기심 많은 어린 아이처럼 너무 신기해서 보고 또 바라보며 자세하게 관찰을 하게되고, 무언의 대화를 많이 나누게 된다.
개화산과 치현산에서 살아가는 수많은 자연 친구들중에 매우 특별한 모습을 간직한 참나무!
나는 "개화산의 명품 참나무"로 작명을 해 주고 세심하게 보살펴 주며, 오랜세월 건강한 모습으로 살아갈 수 있게 해 달라고 간절한 기도를 드린다.
깊어가는 2022년 가을!
역동적인 발전을 거듭하여 세계인의 찬사를 받는 대한민국 수도 서울 특별시의 관문 강서구 방화동에 위치한 개화산의 기념물 겸 보호수 제1호 "개화산의 명품 참나무"를 이 세상에 전격 공개합니다.

​* 환경대통령 유영규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